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강 들을 때, 집중 안되는 사람, 집중하는 방법

by RJ_Lee 2023. 11. 13.

인강을 들을 때 집중이 안되었던 적이 있나요?

오늘은, 혼자서도 인강 들으며 1등급을 받을 수 있는,

인강 활용법 200% 방법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최대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입니다.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면, 유난히 책상이 더러워보이고, 

배열도 이상해보이곤 하죠. 그러다보면 공부시간을 놓치게 됩니다. 

이런 생각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대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한경을 만들어주고, 공부보다는 공용거실에서 공부하는 것이

더욱 학습효과가 높습니다.

두번째로, 세세하게 강의계획을 세워보는 것입니다. 

언제까지 어디까지 듣고싶은지, 매일 날짜별로 계획하여

본다면, 그 계획만큼 실천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무계획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더욱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공부를 하고 난 뒤, 내가 헷갈리는 부분이나 

잘 모르는 단원을 학생이 있다는 가정하에 내가 직접 설명해 보는 것입니다. 

말하면서 내가 다시 머릿속에서 개념과 핵심을 정리하게 되고, 

말하면서 한번 더 머릿속에 입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네번째로는, 친구들과 함께 인강을 듣는 것입니다. 

혼자서 학습하는 것이 어렵다면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도 좋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공부를 한다면, 내가 놀고싶다고 해도, 

친구들이 공부하면 같이 분위기에 따라 공부를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작심3일이 되지 않도록 일주일동안 꾸준히 실천해 

보는 것입니다. 왜 주말에 당연히 쉬어야 하나요? 

그런 생각을 가지지 않고, 쉬는만큼 내 학습량이 두배로 늘어간다고 

생각하고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계획을 채우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인강집중

집중하는방법

인강공부법

인강집중공부

인강활용법